공지사항

2019 창업동아리 추가 모집 안내

 박다교 2019.09.10 00:00 1158

확장 컬럼
공지구분 공지
업무구분 사업관리부
메인 화면 'IU-ICUS 소식' 조회대상 학생

 

   

 

 

 

 

 

2019 창업동아리 추가 모집 안내

 

 

1

 

목적

 

학내 창업동아리 결성 유도를 통해 학내 창업에 대한 긍정적 분위기 활성화

우수한 학생 창업동아리를 발굴하여 체계적인 창업프로그램 및 아이템 개발 지원을 통한 학생들의 창업 역량 제고

창업동아리 및 학생 예비창업자를 지원·교육하여 Start-up 단계의 시제품 제작과 지원을 통해 창업사업화를 유도

 

2

 

개요

 

추가 지원규모 : 10,000천원

지원대상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재학생

창업동아리 회원 수 최소 5인 이상 팀 단위 신청

신청제한 대상

- 동일한 구성원이 교비, 타 사업단 등에서 지원받는 경우

- 창업아이템의 도용 및 이미 사업화 된 아이템의 경우

- 활동 목적이 창업 또는 창업활동이 아닌 경우

- 창업동아리 대표학생 제한 학과 : 아래 학부() 재학생은 동아리 팀원은 될 수 있으나, LINC+사업단 비참여학부()라서 대표로 활동은 불가함

의과대학, 문리과대학(스포츠헬스케어학과, 음악학과, 교양학부),

사회과학대학(유아교육과), 약학대학(약학과)

지원동아리 수 : 10개 팀 내외


3

 

세부 사업 추진계획

 

동아리 구성 및 신청

창업동아리에는 반드시 지도교수(산학협력중점교수) 1인이 지정되어야 함

팀 단위로 구성된 창업동아리를 지원함을 원칙으로 하되 창업동아리로서의 자격이 있는 경우 1인 창업에도 지원

전문성과 뚜렷한 목적 및 운영계획이 있는 창업동아리를 지원

학생이 기업을 창업한 경우, 예산 지원 불가능(사업자등록 유·무로 판단)

창업동아리 신청은 LINC+종합정보시스템에서 창업동아리 지원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한 자에 한에 이의 적절성을 검토하여 차등 지원

(, 동일 아이템으로 최대 2년 지원 가능하며, 3년차에 신청 시 최하등급 기본 지원금만 지원)

지원내역

예산지원 : 평가에 따른 차등 지원(1팀당 1,000천원~2,000천원)

- 재료비, 시제품 제작, 교육훈련비, 마케팅비 지원 등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 내부기준에 준하여 지급

공간지원 : 창업동아리 스터디 공간 제공 및 관리

- 창업동아리를 위한 공간 : 신어관(C) 004, 창조관(B) 505

창업동아리 역량 강화 지원

- 교내의 창업보육센터, 창업교육센터, 기타 창업 정규강좌 등 창업 역량 강화 교육 참여 지원

- 창업동아리 캠프를 통해 인텐시브한 창업프로세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특혜 부여

- 전문 멘토링 프로그램을 창업동아리 팀별 제공을 통해 구체적 사업화

- 정부 및 지자체와 민간 창업관련정보(경진대회, 엑스포, 세미나 및 포럼 등)의 공유 및 참여지원을 통한 창업관련 활동 증대

창업사업화 지원

- 사업화 가능한 우수 동아리 대상으로 공모전 참여, 시제품 제작 경비, 지식재산권출원비 등 창업자금 지원

모집분야

학생 창업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는 전 분야

지원신청

신청기한 : 2019. 09. 16.()까지

신청방법 : (https://linc.inje.ac.kr/)-창업교육센터-창업동아리 신청(온라인 지원)

제출서류

1) 창업동아리 지원 신청서(온라인 작성)

2) 창업동아리 활동계획서(온라인 작성)

3) 창업동아리 회원명부(온라인 작성)

* 회원 검색이 안 될 경우

검색 안 되는 당사자가 인제정보시스템(https://stud.inje.ac.kr/)에서 개인정보 동의 후,

LINC+종합정보시스템(https://linc.inje.ac.kr/) 로그인, 팝업창 안내에 따라 개인정보에 동의하면 검색 가능

4) 창업동아리 추천서(시스템에서 서식 다운받아 작성 후 온라인 탑재)

5) 창업동아리 서약서(시스템에서 서식 다운받아 작성 후 온라인 탑재)

6) 창업동아리 지원금 사용계획서(지원금 확정 후 추후 제출)

7) 수상 실적(상의 종류가 명기된 상장 등)

* 창업동아리 서약서는 OT 당일 제출

접수처 및 담당자

인제대학교 인당관(본관) 1103

LINC+사업단 박다교 (T. 055-320-3648, 메일 : dkp142@inje.ac.kr)

 

 

4

 

동아리 심사 및 선정방법

    

 

심사 및 지원방법

심사방법 : 위원회를 구성하여 심사하되 평가위원회는 추후 구성

창업동아리 지원금은 평가위원회의 심사결과 배점 기준에 따라 차등 지원함

심사기준 및 배점

사업화(창업) 가능성(15), 창업아이템의 구체성 및 차별성(15), 창업아이템의 창의성(20), 향후 사업화(활동) 계획 정도(20), 교내 창업교육 참가실적(10), 대외 활동 실적(15), 특허출원·상표등록 여부(5) 등을 평가하여 선정하되 세부 사항은 별도로 정함  

심사방법 : 자유형식으로 창업아이템 PT 평가(팀당 총 5)

기타사항

기술창업팀, 전공융복합동아리(이공계+인문계) 가산점 부여

적격 동아리가 없을 시 선발하지 않을 수 있음

 

 

5

 

지원 수혜자의 의무

    

선정된 동아리 대표학생은 동아리 지원금을 받은 날로부터 매월 정산서 제출(온라인 제출)

지원금 사용방법 : 창업동아리 지원금 사용 매뉴얼[별지1] 참고

사업단에서 주최하는 각종 행사에 적극 참여 및 협조하여야 하며, 정해진 장소에서 활동하여야 함

창업교육센터의 각종 창업지원프로그램 참여

매월 창업동아리 활동 보고회(간담회 형식)를 실시하고 활동보고서를 제출하여야 함

월별 활동 보고서 온라인 제출

동아리 지원금을 목적 외에 사용하거나 월별 활동보고서 및 최종보고서 미제출시 지원금 잔액 또는 전액을 회수할 수 있음

창업동아리 활동 종료 시 결과보고서와 정산서를 제출하고 활동 내역을 발표(프리젠테이션 발표 형식)하여야 함

창업동아리활동 결과보고서 및 정산서 온라인 제출

창업동아리 활동 내역 발표(최종보고회)

각 동아리의 대표들은 다음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창업동아리연합회를 구성하여 운영하며, 운영규칙은 별도로 정함

정기적인 미팅을 통해 상호 정보교환 등 동아리활동 활성화에 노력하여야 함

동아리연합회 회장은 동아리 공간 운영 상황을 정기적으로 사업단에 보고하여야 함

창업동아리의 활성화를 위하여 창업동아리 카페 운영과 정기적인 간담회 등을 개최(직무 및 창업 정보 탐색, 커뮤니티 활동)하여 활동하여야 함

창업동아리 자체 스터디 및 특강(예산은 LINC+사업단에서 지원)

 

 

6

 

결과보고

 

월별 제출서류

제출기한 : 매월 말일까지 제출

제출서류 : 온라인 작성(https://linc.inje.ac.kr/)

1)  창업동아리 O월 활동보고서

2) 창업동아리 지원금 O월 정산서

3) 회의록

4) 창업동아리 세부사업 변경

최종보고서 제출

제출기한 : 2020214()까지 제출

제출서류

1) 창업 동아리 활동 내역 발표 자료(PPT 형식)[자유 형식]

2) 창업 동아리 결과보고서, 온라인 작성(https://linc.inje.ac.kr/)

동아리 활동 결과보고에 따라 차년도 LINC+사업단 프로그램 참여시 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