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링크

[인제대 RISE사업] 김해서부보건소 지역보건 현장 디지털 기반 강화, 인제대와 손잡다

 인제대학교 RISE사업본부 2025.08.21 14:38 60

◆김해서부보건소 지역보건 현장 디지털 기반 강화---인제대와 손잡다

kuk20250726000111.800x.0.jpg

김해서부보건소가 지역 보견 현장에 디지털 보건 기반을 강화하고자 인제대와 손잡았다.

두 기관은 지난 24일 김해시서부보건소에 인제대 현장캠퍼스를 개소하고 본격적으로 협력체계 구축에 돌입했다.

두 기관은 ‘현장캠퍼스 설치와 운영’ ‘데이터거버넌스 협력’ ‘RISE사업 공동 추진’ 등에 서로 협력한다. 

 

이번 협약은 인제대 글로컬대학30 '김해 All-Campus 구축'과 연계해 지역 밀착형 교육·연구 거점을 조성하고 현장을 중심으로 지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련했다.

더불어 현장캠퍼스 기반 프로그램 활성화와 지역혁신 중심 대학지원체계(RISE사업) 등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공공보건 서비스 협력체계를 강화한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전공 기반 실습과 교육 프로그램 공동 운영’ ‘AI 기술을 활용한 지역보건문제 해결 연구 공동 수행’ ‘RISE사업의 하나로 공공-AI 협업 사업 활성화’ ‘데이터거버넌스센터 운영’등을 추진한다.

김해서부보건소 직원을 대상으로 생성형 AI 활용 교육과 기술 자문도 진행해 보건 현장을 디지털로 전환하는 데 함께 노력한다.

김해서부보건소는 지난해부터 인제대와 협력해 ‘토더기 닥터 프로젝트’ 와 ‘푸키푸키 프로젝트’ 등 AI를 기반으로 한 공공보건 사업을 함께 추진해 왔다. 

이번 협약으로 김해서부보건소는 공공보건 사업의 범위를 확대하고, 서부권 보건 현장에서 문제 해결을 위해 디지털 기반 서비스가 한층 강화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김해시서부보건소는 앞으로도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실효성 있는 협력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출처: 쿠키뉴스